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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하는 리프터 꽃게맨입니다.
[수학] 절두체 : 최적화된 3차원 공간
렌더링에 있어서 중한 것은 빠르게 그리는 것이고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시야에 보이는 물체만 그리는 것이다. 대표적인 기법으로는 백페이스 컬링을 들 수 있다.그 외로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을 알아보자. 절두체 컬링개요씬에 다수의 오브젝트가 있는 경우 모든 오브젝트를 그리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카메라 시야 안에 보이는 오브젝트만 그리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그래서 그래픽을 효율적이게 구현하기 위해선 시야, 절두체 영역에 속한 오브젝트만 그려내면 된다.그렇다면 절두체 밖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걸러내야 하는데, 이러한 작업을 절두체 컬링 Frustum Culling 이라고 한다. 절두체는 6개의 면으로 이루어져 있다.이 면들의 각각의 평면의 방정식을 구한 다음에 게임 오브젝트가 6개의 평면 중 하나라도 바깥쪽에..
컴퓨터 그래픽스/수학
2024. 7. 21.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