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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2 1

[그래픽스] 3D 카메라 설계 수정, 원근법 구현

3D 카메라 수정제가 사용하는 3D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의 모델링 행렬로 부터 뷰 행렬을 얻어냅니다.뷰 행렬은 카메라 모델링 행렬의 역행렬이고, 이를 모든 오브젝트에 곱합니다. 이를 뷰 변환이라고 부릅니다.  윈도우 자체는 원점을 기준으로 그릴 것이므로카메라의 시점을 윈도우에 그리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변환된 만큼 월드를 역변환해야 합니다.그러면 카메라의 좌표, 회전, 크기변환 상태가 모두 원상태로 변환되며, 이에 맞추어 다른 물체들도 변환됩니다. 좌표계 설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제가 설정한 좌표계는 양의 Z축 방향에서 바라본다고 생각하고, 렌더링을 수행합니다. 그런데 이러면 카메라의 렌즈랑 마주보는 형태죠 카메라의 형태를 생각하면, 카메라의 후면에 맺힌 영상을 보는 것이 더 직관적일 겁니다.  그래서 ..

컴퓨터 그래픽스 2024.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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