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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하는 리프터 꽃게맨입니다.
[그래픽스] 2D 카메라 설계
2D 카메라 설계 앞서 만든 2D 랜더링 엔진에 카메라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카메라는 화면을 만들어내는 기준이 됩니다.이런 식으로 무한한 크기의 월드가 존재하고카메라가 비추는 방향 바꾸거나, 카메라를 회전시키거나, 카메라를 줌인 줌아웃 시켜서 세상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또한 3가지 변환을 수행합니다. 1. 이동 변환2. 회전 변환3. 크기 변환 해당 선형 변환으로 만들어낸 행렬을 카메라의 모델링 행렬이라고 합니다.그러면 이 카메라의 모델링 행렬을 이용해서 윈도우에 렌더링 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설명을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이동 변환만 수행한다치고 설명해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월드와 많은 종류의 오브젝트, 3사분면에 위치하는 카메라가 존재한다고 해봅시다. 실질적으로 윈도우에 그려지는..
컴퓨터 그래픽스
2024. 8. 8. 12:58